Fast campus School

디지털 마케팅 웹 프로그래밍 Python 데이터 사이언스 EVENT

[SCHOOL] 첫 번째 Hiring Day 후 한 달, 데이터 사이언스/디지털 마케팅/웹 프로그래밍 SCHOOL 1기 수료생들의 취업 현황은?

데이터 사이언스/디지털 마케팅/웹 프로그래밍 SCHOOL 1기 수료생 취업 현황을 공개합니다!

2017.02.15 | 3175 명 읽음



2016년 1월 4일(월), 개강한 패스트캠퍼스의 전일제 교육 과정 SCHOOL은 패스트캠퍼스의 미션인 ‘인생을 바꾸는 교육’에서 파생된 ‘당신의 커리어 전환점’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첫번째 Hiring Day 현장 리포트 보기 >





데이터 사이언스/디지털 마케팅/웹 프로그래밍 SCHOOL 1기 수강생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새로운 커리어로 진입하기 위해, 무엇보다 자신의 삶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 SCHOOL을 선택했습니다.


3개월 동안, 자신의 삶을 바꾸기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규 수업을 받고, 밤늦게까지 과제와 스터디를 하는 등 치열하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디지털 마케터/웹 프로그래머로 변신하기 위한 직무 역량을 키우며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를 지난 4월 15일(금), 한 달 전에 있었던 Hiring Day 행사를 통해 세상에 공개했습니다.



SCHOOL 참여기업의 채용 담당자 및 실무자와 수료생들, 패스트캠퍼스의 매니저들까지…100여 명의 사람이 그들의 발표에 귀를 기울였고, 참여기업 특강으로 이미 얼굴을 마주했던 경우도 있었지만, 그렇다고 하기엔 너무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1:1 면담이 진행되었습니다. 장차 한 회사에 일할 가능성을 고려하는 것뿐만 아니라, 업계 선후배로서의 조언과 담화의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이날의 만남은 3개월간 수강생들과 동고동락을 함께했던 패스트캠퍼스의 담당자들조차 미처 예상하지 못했던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개강 첫날, 패스트캠퍼스 SCHOOL에 모인 데이터 사이언스/디지털 마케팅/웹 프로그래밍 SCHOOL 1기 수강생은 총 55명이었습니다. 건강 등 개인 사정으로 과정을 완료하지 못한 7명, 창업을 희망하거나 학업으로 복귀하는 등 현시점에서 구직을 원하지 않았던 13명을 제외하고, 35명의 수료생이 새로운 커리어를 함께할 동료를 만나기 위해 출발선에 섰었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한 달째 되는 오늘까지 35명 중 21명의 수료생이 새로운 커리어에 안착하였습니다. (2016년 5월 15일 기준)


패스트캠퍼스는 이들이 지난 한 달간 일구어낸 성과를 자랑스럽게 소개합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SCHOOL 1기 : 취업 결과]





[디지털 마케팅 SCHOOL 1기 : 취업 결과]





[웹 프로그래밍 SCHOOL 1기 : 취업 결과]





SCHOOL 과정을 미처 마치기도 전에 이미 참여기업으로부터 스카웃을 받거나, Hiring Day 이전에 개별 지원으로 채용을 확정 지은 수료생도 있었습니다. 4/15(금)에 열렸던 Hiring Day의 열기가 가시기도 전인 4/18(월)부터 채용 소식이 이어졌습니다. 한 달 내내 패스트캠퍼스의 사무실을 환희로 가득 채워주었습니다.


업계에서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모인 기업에 당당히 입사하는가 하면, 이름을 들으면 누구나 아는 대기업에 채용된 수료생까지 쉬지 않고 채용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성과가 불과 1달 만에 나왔다는 점이 가장 놀라웠습니다. SCHOOL 과정을 기획하면서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의 취업 지원 및 현황을 Tracking하는 기간을 6개월로 잡았고, 1개월 이내에 20%의 취업률을 목표로 잡았던 예상을 한참 뛰어넘는 결과였습니다.





현재까지의 취업율과, 지금 각 기업과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는 수료생들까지 고려하면, 당초의 목표였던 6개월의 절반인 3개월 만에도 충분히 대부분의 수료생들이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으리라 예측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지금,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계시나요? 패스트캠퍼스를 통해 여러분도 자신의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바꿀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신의 삶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자 용기를 낸 저희 SCHOOL 수강생들의 모습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SCHOOL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켜봐 주세요! 현재 진행 중인 SCHOOL 과정들의 일상도 엿볼 수 있답니다.


SCHOOL 페이스북 방문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