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campus School

컴퓨터공학 입문 SCHOOL

비전공자든, 컴공 전공자든 '컴퓨터공학 기본기'를 제대로 다져야 하는 이유?
코드의 성능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것은 결국 컴공 기본기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 확실한 컴공 기본기

    실무에 필요한
    컴퓨터공학 기초 정복

  • Java로 배우는 컴공 기초

    내 손으로 코드를 치며
    배우는 실습형 강의

  • 비전공자 출신 강사님

    비전공자 출신 강사님의
    눈높이 맞춤 강의

  • 스프린트 프로젝트

    무한 반복 학습을 위한
    복습 동영상 제공

  • forkit
    forkit
  • 안녕하세요.
    코스매니저 강성우입니다.

    과정에 대한 문의사항은 물론 개발자로의 커리어에 대해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전화해주세요!

    02-518-6042

  • 컴퓨터공학 기초가
    앞으로의 커리어에 장애물이 되지 않게 하세요!

    결국은
    '기본기'입니다.

    • 일단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알고리즘(algorithm), 데이터구조(data structure), 운영체제(OS), 네트워크(network), 컴파일러(compiler) 등 과목들에 충실해야 실무에서도 크게 성장할 수 있다. 면접에서도 대부분 이런 기본과정에 관한 질문이 많다.


      네이버 CTO 송창현 인터뷰 중

    • [이런 분을 찾습니다!]
      자료구조, 운영 체제, 네트워크의 기초 이론 지식이 탄탄한 분
      컴퓨터 사이언스 학부생 수준의 자료구조 및 기초 알고리즘 필수 (큐, 스택, 힙, BST 및 정렬, 스트링 알고리즘 등)


      LINE 개발자 채용공고 중
      ZOYI 개발자 채용공고 중

    • 담당 리크루터가 해준 조언은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대학 시절 배운 자료 구조, 알고리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질문을 할 것이라는 것과 … 나는 화이트보드 코딩에 대비해 주요 알고리즘(예를 들면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 등)을 펜으로 노트에 작성해보며 면접을 준비했다.


      AMAZON 면접 리뷰 ‘아마존에 개발자로 취업하기까지 #2’ 중

    컴공 기본기가 이렇게 중요하다는데,
    비전공자는 어디서 배우지? / 다시 한 번 제대로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지?


    • “컴공 기본기가 부족해요.”

      저희는 그동안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해오면서 입문자는 물론 컴공 전공자분들까지 토로해 온 어려움에 주목하였습니다.


    • “기본기를 갖춘 개발자가 드물어요.”

      그리고 현장의 개발자들이 한 목소리로 말하는
      개발자 채용의 실질적 어려움에 주목하였습니다.

    개발을 '잘'하고 싶은
    모든 분을 위한 강의


    • 코딩 스킬 강의는 많은데,
      컴퓨터공학 기초는 어디서 배우나요?

      개발에 첫 발을 내딛는 완전 입문자

      코딩 교육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곧 높은 벽에 부딪치게 됩니다. 바로 컴퓨터공학에 대한 기초가 없기 때문이죠. 본격 개발 공부를 시작하기 전 이 강의를 수강하고 나면 나만의 앱이나 웹페이지를 가질 수는 없지만,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추후의 학습 내용을 흡수할 수 있는 기초체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개발자로 나아가는 길에 어떤 장애물도 없게 하세요!


    • 전과·복수전공을 해서 / 코딩 스킬만 배워서
      컴공 기초 개념에 자신이 없어요.

      기본에 자신없는 컴공 전공생 혹은 개발 유경험자

      복수전공/전과를 하게 되어 1학년 때 배우게 되는 컴퓨터공학 기초에 대해 배워본 적이 없거나, 복학이나 취업준비를 위해 기본기를 다시 다져야 할 필요를 느끼고 있다면 딱 5주만 투자하세요. 현업 스타트업의 개발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만을 녹여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컴퓨터공학 기초만 배울 수 있습니다. 기본기에 대한 불안감을 모두 떨쳐내고 자신있게 다음 스텝으로 나아가세요!

    누구보다 튼튼한
    컴공 기본기를 세워드립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해보는 비전공자라면 꼭 알아야 할 컴퓨터공학의 기본 내용과
    Java/JavaScript 를 활용해 내 손으로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는 ‘기본기 완전 정복 강의’입니다.

    • 잠깐! 정말 '프알못'도 들을 수 있는 강의 맞나요?

      컴퓨터공학 입문 스쿨 1~3기 수료생 중
      42%가 비전공자/입문자였습니다.

      완전 초보라도 걱정마세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시는
      누.구.나 쉽게 따라오실 수 있도록 기초부터 친절하게 가르쳐드립니다.

    '실무에 필요한' 컴퓨터공학 기초

    개발자 면접에 가더라도 결국 물어보는 질문들은 'precess와 Thread의 차이는?', 'OOP에서 다형성이란?', '알고있는 자료구조의 종류를 모두 말해봐라'와 같은 기본기에 대한 것이며 지원자들이 애를 먹는 질문들도 이와 같습니다. 현업에서 중요시하는 컴퓨터공학 기초 개념들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정복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비전공자 출신'의 강사님

    본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님은 비전공자 출신으로 뒤늦게 IT로 전향하며 겪었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강의합니다.


    얼마든지 복습하세요! 화면녹화 영상 제공

    입문 강의일수록 하루씩 한 주씩 '수업을 잘 따라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수업의 강의 내용을 화면 녹화하여 얼마든지 반복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커리큘럼


    컴퓨터공학 입문 스쿨은 코딩 스킬을 배우는 과정이 아니라, 컴퓨터공학의 기초를 탄탄히 세우는 입문 과정입니다. 본 과정에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학습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컴퓨터공학을 학습하기 위한 기본 바탕이 됩니다. Java/JavaScript 를 활용하여 컴퓨터 공학을 학습하는 것은 물론, 프로그래밍에 더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래밍 영역까지 맛보기로 경험해봅니다.

    학습 목표 커리큘럼
    ✔︎ 컴퓨터의 기본적인 구조와 컴퓨터가 처리하는 데이터의 구조 등을 배웁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이 동작하는 기본적인 방식을 배웁니다. 컴퓨터 구조
    컴퓨터의 역사
    컴퓨터의 기본 구조
    아날로그와 디지털
    어플리케이션의 이해
    비트와 이진법, 데이터 저장 방식
    메모리 사용과 참조
    ✔︎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와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구조를 배웁니다. 인터프리터와 컴파일러가 동작하는 방식을 배우고, 명령형, 선언형, 절차지향, 객체지향, 함수지향 등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패러다임을 배웁니다.

    ✔︎ 단순히 이론만 배우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Java와 JavaScript를 배워 실제 활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이론과 활용 능력 모두 배우고 익힘으로써 앞으로 어떤 분야에서든 활용할 수 있는 기본기를 탄탄히 다집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Java, JavaScript)
    프로그래밍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Java 의 시작
    자료형과 변수 선언
    작명
    배열과 문자열
    조건문, 반복문
    함수와 메소드, 객체지향, 클래스와 인스턴스
    생성자, 제한자
    상속(Extends),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제네릭, 컬랙션, 열거형
    Java.util
    함수형 프로그래밍, 람다, 스트림
    JVM
    리플렉션, 어노테이션
    HTML, CSS, JavaScript
    Node.JS
    ✔︎ 컴퓨터 공학은 컴퓨터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분야로 사실상 알고리즘은 컴퓨터 공학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이란 무엇인지 배우고 다양한 자료구조와 함께 직접 문제를 풀어가며 컴퓨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의 시작은 "자료를 어떻게 구조화하는가?"라는 질문으로 시작됩니다. 자료구조란 무엇인지 이해하고, 문제 해결에 적절한 자료구조 사용법을 배웁니다.
    알고리즘
    알고리즘 입문
    순서도
    재귀 호출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분할 정복
    정렬 알고리즘
    탐색 알고리즘
    최단 경로 알고리즘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탐욕 알고리즘
    자료구조
    스택

    연결 리스트
    트리
    그래프
    ✔︎ 현대의 컴퓨터 활용에 있어서 네트워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라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구성요소를 배우고 직접 서버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저수준의 네트워크 구성요소인 소켓, 프로토콜 계층 구조부터, 고수준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위한 개념인 RESTful, 쿠키, 세션 등을 배웁니다.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 저수준 프로그래밍은 Java를, 고수준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위해 NodeJs를 활용합니다.
    네트워크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이해
    웹의 이해와 클라이언트 개발
    문서 객체 모델 (DOM)
    소켓
    OSI 7 계층 구조
    프로토콜
    프론트 엔드와 백 엔드
    API
    쿠키와 세션
    인증
    데이터베이스
    SQL
    NoSQL
    ✔︎ 운영체제에 대한 이해는 개발의 뿌리를 다지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의 기본적인 개념을 배워 그 기반을 다지고 병렬처리를 위한 프로세스와 스레드에 대한 개념, 운영체제의 메모리 관리 방식을 배웁니다. 운영체제
    파일
    입출력
    프로세스
    스레드
    메모리
    ✔︎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는 단순히 코딩을 잘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보다 더 나은 개발을 위한 방법과 유지 보수를 위한 방법과 도구를 배웁니다. 소프트웨어 공학
    리팩토링
    개발방식
    버전 관리
    테스트
    TDD
    ✔︎ 프로그래밍 기술과 이론을 배우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다양한 스몰 프로젝트를 통해 핫한 개발 영역을 맛보기로 경험해봅니다. 앞에서 배운 Java를 활용하여 텍스트 데이터 마이닝, 모바일 개발, 영상처리 등을 체험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맛보기
    텍스트 데이터 마이닝
    모바일 개발
    영상처리

    수업 미리 보기

    • 복습 동영상 제공



      강의 후, 수업 내용을 자세히 정리한 자료와 강의 녹화 영상을 제공합니다. 수강생들이 수업 중 놓친 부분도 다시 복습하여 숙지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

    • Java 실습 예시 자료


      커리큘럼 막바지에 만들어 볼 안드로이드 앱 예시 영상입니다. Java를 활용하여 컴퓨터공학 전반을 익히고 프로그래밍에 대해 익숙해진 후,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를 더욱 돋우기 위해 Java를 활용한 웹 크롤링과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한 링크 접속 및 다운로드 기능을 학습합니다.

    강사 소개

    • Placeholder
    • 륜도 (김도형)

      김도형 강사님은 비전공자 출신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게스트 하우스의 관리 프로그램을 VisaulBasic으로 개발하면서 개발에 처음 입문했습니다. 모바일 개발과 백엔드 (Java, Node Js)개발을 하며 최근에는 여행사 통합 자동화 시스템 설계 및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고, 연말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창업을 준비중입니다.

    연계 강의 할인

    컴퓨터공학 입문 스쿨 수료 후
    iOS/프론트엔드/웹 프로그래밍 스쿨 수강 시
    40만 원을 할인해드립니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스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Placeholder iOS 개발
    • Placeholder 프론트엔드 개발
    • Placeholder 웹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