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campus School

컴퓨터공학 입문 SCHOOL

프로그래밍 입문자, 컴공 기초에 자신이 없는 전공생이라면
컴퓨터공학 기본기를 학습하여 프로그래밍의 Logical Thinking을 배우고,
어떤 질문에도 당당히 대답할 수 있는 확실한 컴공 기초를 세우세요!

  • 확실한 컴공 기본기

    실무에 필요한
    컴퓨터공학 기초 정복

  • Java로 배우는 컴공 기초

    프로그래밍 언어로
    배우는 실습형 강의

  • 비전공자 출신 강사님

    비전공자 출신 강사님의
    눈높이 맞춤 강의

  • 스프린트 프로젝트

    무한 반복 학습을 위한
    복습 영상 제공

선착순으로 조기마감될 수 있으니
고민 전에 먼저 상담부터 받아보세요!

문의
김인환 매니저 02-501-9695(Java 반)
신해동 매니저02-518-4811 (Python 반)

컴퓨터공학 기초가
앞으로의 커리어에 장애물이 되지 않게 하세요!

결국은
'기본기'입니다.

  • 일단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알고리즘(algorithm), 데이터구조(data structure), 운영체제(OS), 네트워크(network), 컴파일러(compiler) 등 과목들에 충실해야 실무에서도 크게 성장할 수 있다. 면접에서도 대부분 이런 기본과정에 관한 질문이 많다.


    네이버 CTO 송창현 인터뷰 중

  • [이런 분을 찾습니다!]
    자료구조, 운영 체제, 네트워크의 기초 이론 지식이 탄탄한 분
    컴퓨터 사이언스 학부생 수준의 자료구조 및 기초 알고리즘 필수 (큐, 스택, 힙, BST 및 정렬, 스트링 알고리즘 등)


    LINE 개발자 채용공고 중
    ZOYI 개발자 채용공고 중

  • 담당 리크루터가 해준 조언은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대학 시절 배운 자료 구조, 알고리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질문을 할 것이라는 것과 … 나는 화이트보드 코딩에 대비해 주요 알고리즘(예를 들면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 등)을 펜으로 노트에 작성해보며 면접을 준비했다.


    AMAZON 면접 리뷰 ‘아마존에 개발자로 취업하기까지 #2’ 중

컴공 기본기가 이렇게 중요한데,
왜 제대로 가르치는 곳은 없을까?


  • “컴공 기본기가 부족해요.”

    저희는 그동안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해오면서 입문자는 물론 컴공 전공자분들까지 토로해 온 어려움에 주목하였습니다.


  • “기본기를 갖춘 개발자가 드물어요.”

    그리고 현장의 개발자들이 한 목소리로 말하는
    개발자 채용의 실질적 어려움에 주목하였습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코딩 스킬 강의는 많은데,
    컴퓨터공학 기초는 어디서 배우나요?

    개발에 첫 발을 내딛는 완전 입문자

    코딩 교육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경로로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곧 아주 높은 벽에 부딪치게 됩니다. 바로 컴퓨터공학에 대한 기초가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스킬만 강조하는 강의들에서는 다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본격적인 개발 공부를 시작하기 전 이 강의를 수강하고 나면 나만의 앱이나 웹페이지를 가질 수는 없지만,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그리고 제대로 추후의 학습 내용들을 흡수할 수 있는 기초체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개발자로 나아가는 길에 어떤 장애물도 없게 하세요!


  • 전과·복수전공을 해서 / 복학해서
    컴공 기초 개념에 자신이 없어요.

    기본에 자신없는 컴공 전공생/취준생

    기본에 대한 이해 없는 코딩 실력은 사상누각입니다. 복수전공/전과를 하게 되어 1학년때 배우게 되는 컴퓨터공학 기초에 대해 배워본 적이 없거나, 복학이나 취업준비를 위해 기본기를 다시 다져야 할 필요를 느끼고 있다면 딱 4주만 투자하세요. 취업 연계 강의를 운영해오며 쌓아온 노하우와 현업 스타트업의 개발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만을 녹여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컴퓨터공학 기초만 배울 수 있습니다. 기본기에 대한 불안감을 모두 떨쳐내고 자신있게 다음 스텝으로 나아가세요!

누구보다 튼튼한
컴공 기본기를 세워드립니다.


본 강의는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해보는 비전공자라면 꼭 알아야 할 컴퓨터공학의 기본 내용과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는 ‘기본기 완전 정복 강의’입니다.

  • 잠깐!
    정말 '프알못'도 들을 수 있는 강의 맞나요?

    컴퓨터공학 입문 스쿨 1~3기 수료생 중 42%가 비전공자/입문자였습니다.

    완전 초보라도 걱정마세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시는
    누.구.나 쉽게 따라오실 수 있도록 기초부터 친절하게 가르쳐드립니다.

'실무에 필요한' 컴퓨터공학 기초

개발자 면접에 가더라도 결국 물어보는 질문들은 'precess와 Thread의 차이는?', 'OOP에서 다형성이란?', '알고있는 자료구조의 종류를 모두 말해봐라'와 같은 기본기에 대한 것이며 지원자들이 애를 먹는 질문들도 이와 같습니다. 현업에서 중요시하는 컴퓨터공학 기초 개념들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정복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비전공자 출신'의 강사님

본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님은 비전공자 출신으로 뒤늦게 IT로 전향하며 겪었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강의합니다.


얼마든지 복습하세요! 화면녹화 영상 제공

입문 강의일수록 하루씩 한 주씩 '수업을 잘 따라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수업의 강의 내용을 화면 녹화하여 얼마든지 반복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나에게 맞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컴퓨터공학 입문 스쿨은 코딩 스킬을 배우는 과정이 아니라, 컴퓨터공학의 기초를 탄탄히 세우는 입문 과정입니다. 본 과정에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학습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컴퓨터공학을 학습하기 위한 기본 바탕입니다. Java/Python 중 나에게 더 맞는 언어는 무엇인지 살펴보세요!


  • 전 세계 사용자 수 1위, 전 세계 튜토리얼 검색 순위 1위 'Java'


    Java는 데이터 분석, 안드로이드 개발, 백엔드, 프론트엔드를 개발 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개발 분야들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 1위, 미국에서는 가장 많이 배우는 언어 1위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컴퓨터공학 입문 Java에서 컴퓨터공학 지식과 분야별 프로그래밍의 A to Z를 다룰수 있습니다.


  • 가장 핫하고 범용성이 뛰어난 언어 'Python'


    파이썬은 웹 개발,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범용성이 높은 언어로 초보자가 비교적 이해하기 쉬워 입문용으로 적합한 언어입니다. 파이썬을 활용한 다양한 실습을 통해 낯선 프로그래밍과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목표 커리큘럼
컴퓨터 구조하면 아직도 모니터, 본체, 마우스, 키보드 이런 것들을 떠올리시나요?

✔ 컴퓨터 구조, 메모리 구조, 컴퓨터가 다루는 Data와 컴퓨터 수 체계 등을 배웁니다. 또한 프로세스와 스레드, 가상 메모리 등 OS의 핵심 개념을 배웁니다.
컴퓨터 구조 기초
- 컴퓨터의 역사
- 컴퓨터 공학과 컴퓨팅 사고의 이해
- 컴퓨터 기본구조 (메모리, 레지스터 등)
- 아날로그와 디지털 (2진수와 16진수, 진수 변환, 아스키와 유니코드 등)
- 컴퓨터 데이터
-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언어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
프로그래밍 언어는 어떤 방식으로 개발자의 의도에 맞춰 실행되는 것일까?

✔ 컴파일러 언어와 인터프리터 언어의 차이를 이해하고, 객체지향, 함수지향, 캡슐화 등 낯선 프로그래밍 용어를 알아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론
- 컴파일과 인터프리팅 (컴파일러 언어와 인터프리터 언어)
- Call by Value, Cal by Reference
- 객체지향(클래스(Class), 캡슐화(Encapsulation, 정보 은닉(Information hiding), 인스턴스(Instance)와 객체(Object), 멤버(Member)와 메소드(Method))
- 재사용성
- 상속
- 의존성
- 다형성
- 캡슐화
페이스북에서 회원은 어떻게 저장이 되는 걸까? 변수와 상수 및 관련 기초 지식들을 배우자!

✔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의 시작은 "자료를 어떻게 구조화하는가?"라는 질문으로 시작됩니다. 자료구조란 무엇인지 이해하고, 문제 해결에 적절한 자료구조 사용법을 배웁니다.
데이터 구조
- 자료 구조 기초
- 배열
- Linked List
- 스택
- 큐
- 트리
- 그래프
- 해쉬 테이블
알고리즘의 개념

✔ 알고리즘은 컴퓨터의 문제풀이 방식이자, 수많은 개발자들의 고민이 담겨 있는 부분입니다. 컴퓨터의 문제풀이 방식을 이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선배 개발자의 사례들을 배우며, 적절한 알고리즘 구현 방법을 알아봅니다.
알고리즘
- 알고리즘 기초 (소개, Big O Notation)
- Recurssion
- 분할 정복 기법(Divide and conquer)
- 퀵 소트(Quick Sort), 퀵 소트의 O()
- 다이나믹 알고리즘
- 그 외의 알고리즘들
OS는 어떤 구조로 되어있고, 하드웨어와 사용자는 어떻게 소통할까?

✔ 모바일에서의 음악 플레이어는 화면이 꺼지더라도 여전히 음악은 재생됩니다. 반면에 어떤 앱은 화면이 꺼지면 동작하지 않는 것들도 있죠. 이와 관련한 프로세스와 스레드, 가상 메모리 등 OS의 핵심 개념을 알아봅니다.
운영 체제
- 프로세스(프로세스 상태, PCB)
- 스레드
- 멀티스레드, 경쟁조건(race condition), 상호배제(mutual exclusion)
- 가상 메모리(페이지, 프레임, 페이징 파일)
- 커널
- 파일 시스템
네트워크란 무엇일까?
웹서비스 구현을 위한 기초 지식을 알아보자!

✔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에 대해 학습합니다. 그 기초를 알고, 데이터 통신과 컴퓨터 끼리 형성된 네트워크, 그리고 인터넷의 기초를 배웁니다.
네트워크 기초
- 네트워크 개념과 용어정리 (Network OSI 7 layers, HTTP, TCP/IP, Socket)
- 프로토콜 ( TCP/IP, HTTP)
- WWW, 웹 연대기
-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 HTML,CSS / 마크업 기초
- 데이터베이스 개념과 용어 정리
- 데티터 베이스 (DB, DBMS, SQL과 NoSQL, RDBMS vs NoSQL)
- REST API
- 보안과 클라우드
  • # Java
    Java 기본
    문법과 실습
    - 자바 환경 구성
    - 입력과 출력
    - 변수
    - 자료형
    - 기본 연산자
    - 조건문
    - 반복문
    - 배열
    - 문자열
    - 클래스
    - 메소드
    - 제한자와 예약어
    - 상속
    - 오버로드
    - 오버라이딩
    - 인터페이스
    - 제네릭
    - 컬랙션

    -Java CLI Program
    Java 고급
    문법과 JVM
    - JVM
    - 자바 메모리
    - GC
    -람다
    -스트림
    - IO
    - 에러 핸들링
    - 쓰레드
    Java PC/Web
    Programming
    실습
    - AWT
    - SWING
    - Java Build

    - Java net
    - httpUrlConnection
    - Servlet & JSP
    - JDBC
    - Json, Xml API

    -Jsoup
    - 정규표현식
    안드로이드
    모바일
    개발 실습
    - 모바일과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4대 컴포넌트
    - 안드로이드 화면 구성
    - 안드로이드 네트워크
    - 안드로이드 비동기
    - 안드로이드 이미지 크롤링 앱 개발
  • # Python
    Python 기초 - Python 학습환경 설정(Jupyter Notebook)
    - Python의 철학 이해하기
    - 자료형, 연산자
    - 변수
    - Syntax, Semantics
    - Input
    - Type Casting
    - String
    - String Format
    - 조건문(If, else)
    - 반복문(for, while)
    - List, Tuple
    - Dictionary, set
    - 함수
    - 전역변수, 지역변수
    - Keyword Arguments(args, kwargs)
    - List Comprehension
    - Dictionary Comprehension
    - File I/O
    - Regular Expression
    - map, filter, lambda의 사용법
    - 절차 지향 방식으로 프로그래밍
    Python 실습 - 사칙연산
    - Boolean 연산
    - Python으로 수학문제 풀기
    - Numguess
    - Fizzbuzz
    - Advanced Numguess
    - Leap year(윤년) 계산
    - Ethiopian Multiplication
    - Caesar Cipher
    - Advanced Fizzbuzz(list comprehension)
    - XML 파일 분석
    - 절차 지향적) 반 성적 평가 프로그래밍
    - 객체 지향적) 반 성적 평가 프로그래밍
    - 동아리 웹사이트 제작하기
    - 동아리 웹사이트에 채팅 추가
    소프트웨어
    공학
    - 소프트웨어공학의 정의와 필요성
    - DevOps
    - 소프트웨어 생명주기
    - 소프트웨어 릴리즈주기
    - 전통적 개발 방법론 vs. Agile
    -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 개발자의 품격
    - 스프린트 액티비티
    - 플래닝포커 + 페어프로그래밍
    - 코드리뷰
    Git Basic - Git과 Github의 소개
    - 형상관리와 소스코드 관리의 이해
    - 개발자 포트폴리오로서의 Git
    - readme.md 작성법
  • 수업
    미리 살펴보기

    • Java 반 수업 미리보기

      Java 강의 자료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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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ava반에서는 강의 후, 수업 내용을 자세히 정리한 자료와 강의 녹화 영상을 제공합니다. 수강생들이 수업 중 놓친 부분도 다시 복습하여 숙지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


      Java 실습 예시 자료


      위 영상은 Java반 커리큘럼 막바지에 만들어 볼 안드로이드 앱 예시 영상입니다. Java를 활용하여 컴퓨터공학 전반을 익히고 프로그래밍에 대해 익숙해진 후,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를 더욱 돋우기 위해 java를 활용한 웹 크롤링과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한 링크 접속 및 다운로드 기능을 학습합니다.

    • Python 반 수업 미리보기

      Git hub 강의 자료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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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ython반 강사님은 Github에 강의자료를 업로드하여 수강생이 전체 강의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업 전체의 흐름을 미리 가늠할 수 있으며 자료를 바탕으로 예습/복습이 가능합니다.


      2주차 수업 영상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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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ython반 수업 이후에 제공되는 수업 영상 화면의 일부입니다. 강의 중 놓친 부분이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강의 영상을 통해 무제한 복습이 가능합니다.

    강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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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륜도 (김도형)_Java 코스

      김도형 강사님은 비전공자 출신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게스트 하우스의 관리 프로그램을 VisaulBasic으로 개발하면서 개발에 처음 입문했습니다. 모바일 개발과 백엔드 (Java, Node Js)개발을 하며 최근에는 여행사 통합 자동화 시스템 설계 및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고, 연말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창업을 준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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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태환_Python 코스

      양태환 강사님은 패스트캠퍼스의 스쿨 및 캠프에서 프로그래밍 강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학시절 첫 전공은 수의학과였지만 적성에 맞지 않다고 느껴 기계설계 분야를 다시 전공하며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였습니다. 기계 제어와 계측에 관심을 가지고 C 언어를 시작했고, 졸업 후에는 C/C++ 기반의 그래피컬 언어인 ‘LabVIEW’로 계측기에 들어가는 모듈을 만드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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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우영_Python 코스

      최우영 강사님은 Solutions Architect이자 Back-end Developer로 패스트캠퍼스의 스쿨에서 웹 프로그래밍과 파이썬 관련 강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Visual Basic으로 프로그래밍에 입문한 이후, C, Python, Golang 등의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와 HTML/CSS, javaScript, Node.js와 같은 웹 프로그래밍 관련 언어와 프레임워크, julia라는 데이터 분석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루고 있습니다.

    연계 강의 할인


    컴퓨터공학 입문 스쿨 수료 후
    안드로이드/iOS/프론트엔드/웹 프로그래밍 스쿨 수강 시
    40만 원을 할인해드립니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스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Placeholder 안드로이드 개발
    • Placeholder iOS 개발
    • Placeholder 프론트엔드 개발
    • Placeholder 웹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