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campus School

서비스 기획 SCHOOL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알고 유저를 이해한 기획을 하고 싶다면
사업기획부터 프로토타이핑까지 직접 리딩할 수 있는 서비스 기획자가 되고 싶다면
서비스 기획 스쿨에서 잘 팔리는 기획의 모든 것을 배워가세요!

  • Placeholder

    서비스기획의
    전체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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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를 굴러가게 하는
    PM역량까지

  • Placeholder

    협업 전문가의
    경험을 그대로 전달

  • Placeholder

    기획자가 알아야 할
    다양한 문서작성법

  • Placeholder

    실제 웹/앱서비스로
    구현해보는 프로젝트

  • Placeholder

    채용 매니저가 함께하는
    커리어 서비스

선착순으로 조기마감될 수 있으니
고민 전에 먼저 상담부터 받아보세요!

문의 조찬일 매니저 02-517-0694

기획은 감에 의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획에도 정답이 있습니다.
Data-Driven Service Planning

강의 특징

10주 후, 탄탄한 기획력으로 승부하는 서비스 기획자로 거듭납니다.

  • 사업기획부터 UX기획까지

    이 아이디어를 go해도 되는지 사업성을 체크하는 비즈니스 기획부터 유저 중심의 UX기획 프로세스까지, 서비스기획의 정석을 배웁니다.

  • 프로젝트 매니징 역량

    기획자는 중장기적으로 PM으로의 커리어까지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프로젝트를 리딩하고 매니징하는 PM으로서의 역량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의 실무 노하우

    본인의 철학과 프로세스가 완벽하게 정립된 업력 높은 현직 전문가만 강사로 모시고 그들이 현장에서 경험으로 체득한 실무 스킬과 깊이가 다른 노하우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 기획자가 알아야 할
    다양한 문서작성법

    기획자는 자신의 생각을 문서로 정리하여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획서/제안서, 스토리보드, PRD는 물론 현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문서 작성 스킬을 배웁니다.

  • 실제 웹/앱서비스로 구현해보는
    개발 협업 프로젝트

    개발 스쿨과 협업하여 내가 기획한 웹or앱 서비스를 구현해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수업에서 학습한 개발 지식은 물론 커뮤니케이션 스킬까지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 커리어 서비스

    취업 준비 특강, 채용 매니저와의 카운셀링, 네트워킹데이 등 취업을 돕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지원하며 기업과 1:1 면접을 진행하는 Hiring day에 참가하게 됩니다.

  • 서비스 기획 SCHOOL 10주간

    ✔ 서비스기획의 전체 프로세스를 학습하는 것은 물론
    ✔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모든 기획 단계를 빈틈없이 탄탄하게 다지고
    ✔ 이를 문서화하여 이해관계자를 설득할 수 있는 소프트스킬까지 학습하고 나면

    유저가 먼저 찾는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 당신의 것이 됩니다.

    ✔ 문제를 찾고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시장성을 파악하고 올바른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능력
    ✔ 프로젝트의 로드맵을 그리고 스스로 프로젝트를 구축 및 리딩할 수 있는 능력

서비스 기획자를 꿈꾸는 모든 분


  • 서비스 기획자/UX 기획자가 되고 싶어요.

    서비스 기획자/UX 기획자가 되고 싶은데 뭘 공부해야 할지 막막한 분

    기획자가 되고 싶어 기획에 관련된 책도 읽고 강의도 찾아봤지만 구름 위의 이야기여서 혹은 기획을 위한 사고방식에 대한 이야기만 늘어놓고있어 지치셨다면 '실전 기획 프로세스를 통한 기획의 정석'을 배워보세요. 본 과정은 UX기획에 초점을 맞춰, UX방법론과 실무 UX기획 프로세스를 직접 실습해보면서 익혀 서비스 기획자(혹은 UX디자이너)로의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 내 기획이 왜 잘됐는지, 왜 안됐는지 설명할 수가 없어요.

    어쩌다 서비스 기획 일을 하고 있는데 제대로 배워 기획역량을 강화하려는 분

    갑자기 기획 업무를 맡게되어 매뉴얼도 사수도 없이 일해오면서 기획자로서 뚜렷하게 쌓이는 게 없다고 느껴지는 분, 기획자가 하는 일과 업무 프로세스를 분명하게 정립하고 기획자로서의 커리어를 단단하게 쌓고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서비스기획의 전체 프로세스를 학습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모든 기획 단계를 빈틈없이 탄탄하게 다지고, 이를 문서화하여 관련자를 설득할 수 있는 소프트스킬까지 학습합니다.


  • 내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까지 본격 기획해보고 싶어요.

    아이디어를 서비스로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탄탄한 실전 기획력을 갖추고 싶은 분

    본 과정은 서비스 기획 프로세스 전반을 학습하는 10주 정규 과정 막바지에 진행하는 개발 스쿨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사업기획부터 프로토타입까지 머리속의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로 발전시키는 탄탄한 기획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사업기획부터 MVP까지 만들어내고 이해관계자를 설득할 수 있는 서비스 기획자/UX기획자/창업가가 되어보세요.


  • 디자인 전공자가 아닌데 UX 배울 수 있을까요?

    UX만 배우고 싶은데, 디자인 전공이 아니라서 본격 뛰어들기를 주저하고 있는 분

    UX/UI를 가르치는 강의들은 대부분 아름다운 UI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고 실제로 디자인 전공자 혹은 디자이너 현직자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UX만을 깊게 배우고 싶어도 배울 곳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본 과정은 디자인이라는 메타포를 과감하게 제거하고 UX기획을 심도있게 학습합니다.

커리큘럼

  • 대주제 소주제 상세 내용
    팔리는 기획을 위한
    첫단계
    사용자 경험 전략
    사용자 경험 전략 개요
    • 사용자 경험의 의미와 사용자 경험 전략의 이해
    • 사용자 경험 전략과 디자인 씽킹 (Design Thinking)
    사용자 경험 조사
    • 사용자 경험 조사 방법과 활용법: Desk Research, Field Research, Market Research
    • 정량조사, 정성조사의 차이점과 장단점
    • Observation, Shadowing, A/B Test, Usability Test, Preference Test, Interview, FGI, Survey, Journey Map
    Insight Gathering & Ideation
    • 발견점의 정리 방법: 군집화, 문제 정의, 시각화, 우선순위
    • Creative Workshop: 운영 준비, 진행, 아이디어 발산 및 정리, 문서화 및 실행 계획
    Experience Strategy Proposal
    • 사용자 경험 모델, 의미와 전략 수립법
    • Creative Benchmarking vs Competitor Benchmarking
    • 사용자 경험 기획과 실행 계획 수립
    • 업무 운영 방식에 대한 이해 (리소스의 파악과 활용 계획)
    + UX방법론 (세부 커리큘럼은 추가됩니다.)
    사용자(사람)을 이해한 기획이 결국 살아남는다
    UX 기획
    실제 기업의 기획 환경에 대한 이해
    • 실제 조직 구성과 기획자 채용 등에 대한 이야기
    • 기획자 외의 직군에게도 서비스 기획 능력이 요구되고 있는 이유
    요구사항 정의, 인사이트 도출
    • 폭포수 방법론 VS 애자일 방법론 - 기업내 서비스 기획 프로세스의 이해
    - 폭포수 방법론에 대한 오해
    - 기업 조직 구성의 차이에서 오는 방법론의 차이
    • 기획 미션의 구성 - 요청 내용 확인
    - 사내 이슈 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기획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니즈 분석 방법
    - 현업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 배경 조사 및 인사이트 도출 - 고객 이용 프로세스와 현업 업무 진행 프로세스의 분석
    - 타겟 고객 및 퍼소나, UX방법론, 데이터 등 통한 인사이트 도출
    기획안 도출
    • 아이디어의 수집 및 판단 - 현업 요청 아이디어의 타당성, 합리성, 실현가능성 판단
    - 일정 대비 효과성의 판단
    • 서비스 프로세스 기획 - Front와 Back 그리고 데이터를 고려한 프로세스 설계 (Back에 대한 이해 강화)
    - 관련 범위 측정 및 개선 범위에 대한 이해 (이커머스 예시로)
    - 사용자(내부/외부)의 고려한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기획 화면 수 산출
    • [연습 기획 미션] 전시개선 or 주문개선 - 현업과의 요건 협의 과정의 실습
    - 아이디어의 수집 및 서비스 개선 프로세스 기획 실습
    - 조별 개선안 프로세스 발표
    - 상급자에 대한 발표 방법
    상세 기획안 작성
    • 개발 요구사항 정의서의 작성 - 기능 단위 개발 요구사항 정의를 통해 개발과 사전 대비 할 수 있도록 협의
    - 회의 방식 및 관련자 소집 커뮤니케이션 방법
    • 와이어프레임(Wireframe) 작성 - 와이어프레임 작성 실무
    - 와이어프레임 작성 툴
    • 화면설계서(Storyboard)의 작성 - 인터렉션, 동작, 기능, 케이스에 대한 상세 디스크립션 작성 방법
    - KPI의 산출 방법과 측정 방법 등 기획 구체화
    디자인 협업, 개발자 협업
    • 비주얼 디자이너, 퍼블리셔와의 협업 - SB(스토리보드) 리뷰 및 디자인 요소 정의
    - 케이스별 디자인 개수 정의
    - 네이티브 앱과 웹을 개발할 때 주의할 점
    - JSP 개발 환경과 HTML5 개발환경
    • 디자인 산출물의 검수 - 시안 검수
    -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1차 사용성 테스트 및 기획 수정
    • 개발자 SB(스토리보드) 리뷰 진행 - 디자인 시안을 포함하여 SB(스토리보드)와 프로토타이핑 리뷰
    개발 프로세스
    • 개발자 SB(스토리보드) 리뷰 실습 - 개발자의 질문과 의견차에 대응하는 능력 기르기
    • 프로젝트 WBS의 이해 - 작업 순서에 따른 대응법과 커뮤니케이션
    • 개발 진행중 대응 방법 - 개발 진행 중 기획 변경과 협의 방법
    - 개발 진행 중 디자인 변경 협의
    • 개발 중 현업 커뮤니케이션 - 추가 요건 관련 정책 혹은 신규 운영정책 협의
    QA 작업
    • 테스트의 이해 - QA와 QC의 이해
    - 단위테스트와 통합테스트의 이해
    • 테스트 케이스의 작성 - 단위테스트케이스의 작성방법
    - 통합테스트케이스의 작성방법
    • 테스트 설계 - QC교육과 테스트 일정 세분화
    - 기준 디바이스 정리의 중요성
    • 오류 처리 방법에 대한 사전 협의 - 오류의 중요도 분석 및 처리 과정 협의
    - 오픈 기준 점검
    오픈 점검
    • 테스트 케이스 작성 실습 - 작성 실습 및 SB(스토리보드) 업데이트 진행
    • 운영 가이드의 작성 - 내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운영가이드 작성
    - 내부 관련자에게 관련 자료 사전 배포
    • 신규 서비스 개선 교육 - 교육 방법에 대한 안내
    • 운영 가이드 작성 실습
    • 신규 서비스 개선 교육 실습
    오픈 후 처리
    • 기획 후 KPI의 추출 및 검토 - 1차 오픈 후의 상황과 KPI 추출의 중요성
    - 2차 개선안 도출
    • 기획 산출물의 관리 - 현행화 중요성
    • 애자일 환경에서의 차이점 - 추후 진행할 애자일 프로젝트를 위한 프로세스 안내
    • 최종 기획 완료 후 보고 실습 - 최종 기획안에 대한 느낀점 등 확인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기 위한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사용성 평가
    • 사용성 평가 이해 - 사용성 평가의 개념 정의
    - 사용성 평가 프로세스 (단계별 수행업무, 소요시간, 산출물)
    • 사용성 평가 설계 - 설계 단계의 주요업무, 필요시간, 역할 분배
    - 조사 대상 선정, 스크리닝 설문 작성, 리크루팅, 질문지 작성 등 각 task별 사례를 통한 교육
    - 팀 별 조사 대상 선정 및 질문지 작성, 크로스 피드백
    ➢ 평가 설계 완성
    • 사용성 평가 실행 - 파일럿 조사의 필요성
    - 평가 진행 시 각 팀원의 역할과 진행 방식
    - 서로 다른 팀끼리 크로스 평가 수행
    - 평가 진행에 대한 리뷰 진행 및 인사이트 정리
    ➢ 인사이트 맵 완성
    • 사용성 평가 분석 - 스크립트에서 인사이트를 협업 추출하는 요령
    - 설득력있는 분석 보고서 작성 요령
    - 팀 별로 보고서 챕터를 나누어 협업 작성
    - 평가 보고서 발표 및 피드백
    ➢ 평가 보고서 완성
    비즈니스 지표 및 사용자 데이터 파악 및 분석
    • 구글 애널리틱스 개요, 활용 사례 및 기능들 둘러보기 - Google Analytics 개요 및 활용 사례
    - 기능 둘러보기 및 핵심 개념 소개
    • 구글 애널리틱스의 데이터 수집/가공 방식 이해하기 및 탐색적 분석 - 데이터 수집 이해하기
    - 데이터 가공 방식 이해하기
    - 각 지표의 계산 방법 이해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의 고급 기능 활용하기 - 각종 사용자 정의 기능들
    - 정규표현식으로 검색하기
    - 세그먼트 만들기
    - 구글 스프레드시트와 연동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A/B 테스트하기 - A/B 테스트란
    - Google Analytics에서 A/B 테스팅하기
    • 지표와 KPI에 대한 이해, customer conversion funnel에 대한 이해
    • 가상의 데이터로 특정 상황에서 정의된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데이터를 이용해 어떻게 분석해야하는지 실습
    • 사용자 데이터 분석 툴 '뷰저블' 교육
    • 그로스 해킹에 대한 이해
    스스로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리딩하기 위한
    Product
    Management
    Product Management
    • 프로젝트 투입 유형과 준비
    • PM의 역할과 커뮤니케이션
    • 프로젝트 단계별 (분석 기획, 설계, 구현, 검수, 완료) 이슈 대응
    • 프로젝트 단계별 산출물 작성과 예시
    협업 프로젝트 개발 스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 프로젝트
    • 개발자와 협업하여 내가 기획한 웹or앱 서비스를 구현해봅니다.
    (프로젝트 진행 방식은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특강 개발자 초청 특강
    • 개발자와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기획자되기
    • 개발자가 업무 규모를 어떻게 추정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진행하는지 이해하기
    ※ 상기 커리큘럼은 참여기업들의 TREND 반영 및 수강생들의 경쟁력을 위해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주제 소주제
    팔리는 기획을 위한 첫단계
    사용자 경험 전략
    사용자 경험 전략 개요
    • 사용자 경험의 의미와 사용자 경험 전략의 이해
    • 사용자 경험 전략과 디자인 씽킹 (Design Thinking)
    사용자 경험 조사
    • 사용자 경험 조사 방법과 활용법: Desk Research, Field Research, Market Research
    • 정량조사, 정성조사의 차이점과 장단점
    • Observation, Shadowing, A/B Test, Usability Test, Preference Test, Interview, FGI, Survey, Journey Map
    Insight Gathering & Ideation
    • 발견점의 정리 방법: 군집화, 문제 정의, 시각화, 우선순위
    • Creative Workshop: 운영 준비, 진행, 아이디어 발산 및 정리, 문서화 및 실행 계획
    Experience Strategy Proposal
    • 사용자 경험 모델, 의미와 전략 수립법
    • Creative Benchmarking vs Competitor Benchmarking
    • 사용자 경험 기획과 실행 계획 수립
    • 업무 운영 방식에 대한 이해 (리소스의 파악과 활용 계획)
    + UX방법론 (세부 커리큘럼은 추가됩니다.)
    사용자(사람)을 이해한 기획이 결국 살아남는다
    UX 기획
    실제 기업의 기획 환경에 대한 이해
    • 실제 조직 구성과 기획자 채용 등에 대한 이야기
    • 기획자 외의 직군에게도 서비스 기획 능력이 요구되고 있는 이유
    요구사항 정의, 인사이트 도출
    • 폭포수 방법론 VS 애자일 방법론
    • 기획 미션의 구성
    • 배경 조사 및 인사이트 도출
    기획안 도출
    • 아이디어의 수집 및 판단
    • 서비스 프로세스 기획
    • [연습 기획 미션] 전시개선 or 주문개선
    상세 기획안 작성
    • 개발 요구사항 정의서의 작성
    • 와이어프레임(Wireframe) 작성
    • 화면설계서(Storyboard)의 작성
    디자인 협업, 개발자 협업
    • 비주얼 디자이너, 퍼블리셔와의 협업
    • 디자인 산출물의 검수
    • 개발자 SB(스토리보드) 리뷰 진행
    개발 프로세스
    • 개발자 SB(스토리보드) 리뷰 실습
    • 프로젝트 WBS의 이해
    • 개발 진행중 대응 방법
    • 개발 중 현업 커뮤니케이션
    QA 작업
    • 테스트의 이해
    • 테스트 케이스의 작성
    • 테스트 설계
    • 오류 처리 방법에 대한 사전 협의
    오픈 점검
    • 테스트 케이스 작성 실습
    • 운영 가이드의 작성
    • 신규 서비스 개선 교육
    • 운영 가이드 작성 실습
    • 신규 서비스 개선 교육 실습
    오픈 후 처리
    • 기획 후 KPI의 추출 및 검토
    • 기획 산출물의 관리
    • 애자일 환경에서의 차이점
    • 최종 기획 완료 후 보고 실습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기 위한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사용성 평가
    • 사용성 평가 이해
    • 사용성 평가 설계
    • 사용성 평가 실행
    • 사용성 평가 분석
    비즈니스 지표 및 사용자 데이터 파악 및 분석
    • 구글 애널리틱스 개요, 활용 사례 및 기능들 둘러보기
    • 구글 애널리틱스의 데이터 수집/가공 방식 이해하기 및 탐색적 분석
    • 구글 애널리틱스의 고급 기능 활용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A/B 테스트하기
    • 지표와 KPI에 대한 이해, customer conversion funnel에 대한 이해
    • 가상의 데이터로 특정 상황에서 정의된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데이터를 이용해 어떻게 분석해야하는지 실습
    • 사용자 데이터 분석 툴 '뷰저블' 교육
    • 그로스 해킹에 대한 이해
    스스로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리딩하기 위한
    Product Management
    Project Management
    • 프로젝트 투입 유형과 준비
    • PM의 역할과 커뮤니케이션
    • 프로젝트 단계별 (분석 기획, 설계, 구현, 검수, 완료) 이슈 대응
    • 프로젝트 단계별 산출물 작성과 예시
    협업 프로젝트 개발 스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 프로젝트
    • 개발자와 협업하여 내가 기획한 웹or앱 서비스를 구현해봅니다. (프로젝트 진행 방식은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특강 개발자 초청 특강
    • 개발자와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기획자되기
    • 개발자가 업무 규모를 어떻게 추정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진행하는지 이해하기
    ※ 상기 커리큘럼은 참여기업들의 TREND 반영 및 수강생들의 경쟁력을 위해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강사진

  • Placeholder 사용자경험 전략 파트

    류동석

    국내에 UX 디자인이 도입될 때부터 시작하여 다년 간 다양한 프로젝트로 사업 전략과 사용자 리서치, UX 디자인 실무의 풍부한 경험을 강의로 전달합니다.

    이니션 대표이사 / 대표디자이너
    D-Camp Start-up UX Office Hour 자문위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UX팀 수석디자이너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미국UX디자인랩 UX Director


    * 주요 프로젝트
    - 삼성전자 갤럭시 UX전략과 UX기획
    - 다수 플래그쉽 제품의 UX 디자인 책임
    - 스마트 가전 등 다양한 플랫폼 프로젝트
    - IF, Red Dot 디자인상 다수 수상

  • Placeholder UX기획 파트

    이미준

    주니어 기획자 시절부터 스스로 고민하고 체득해 온 서비스 기획을 잘 하는 법을 아낌없이 공유합니다.

    유통대기업 L사 서비스 기획자
    **자세한 약력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 Placeholder UX방법론 파트

    은영상

    UX의 태동과 성숙을 함께한 12년의 경험과 UX디자이너, 제품 디자이너, 시각 디자니어로의 경험을 통한 통찰과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감성을 정제된 지식으로 전달합니다.

    (주)라이트브레인 UX디자인팀 수석
    (주)큐인 UX디자인팀 차장
    (HaA inc. Korea UX디자인팀 과장
    (OBIGO Korea UX디자인팀 과장


    * 주요 프로젝트
    K뱅크 혁신적인 이미지 부여를 위한 웹/앱 UX기획
    U+ 스마트월렛, 비디오 포털 앱, 클라우드 서비스 UX개발
    KBS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전반 UX 전략 구축과 웹/앱 UX기획
    코웨이 디지털 개편 PC웹/모바일웹/모바일앱 UX기획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 TV사업부 프로젝트

  • Placeholder 사용성 평가

    나지훈

    실무 UX부터 수많은 기업의 UX컨설팅 프로젝트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사용성 평가 경험을 전수합니다.

    바이널 UX컨설팅 프로젝트 매니저


    * 주요프로젝트
    삼성화재 온라인가입 UX컨설팅
    신한S뱅크 3.0 UX컨설팅
    올레TV Web3.0 UI컨설팅
    SKT T world 채널 전략 컨설팅
    Melon UX/UI 전략 수립
    로엔 신규 서비스 전략 수립

  • Placeholder 사용성 평가

    변상희

    실무 UX부터 수많은 기업의 UX컨설팅 프로젝트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사용성 평가 경험을 전수합니다.

    유투시스템 사용성 평가, UX리서치 담당
    이언커뮤니케이션즈 UI설계
    **자세한 약력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 Placeholder PM 파트

    김승현

    PM이야말로 수많은 프로젝트를 피부로 경험하고 직접 리딩한 사람만이 전할 수 있는 분야죠. 제가 경험한 리얼한 실무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페이스북, 전략기획 서비스 기획자 모임 그룹 운영자
    (주)나린온- 미즈미스, 더웨딩마치 CSO
    매직소프트- CEO and CSO
    (주)아메바- UIUX 본부 본부장
    (주)소프트캐스트- 서비스기획팀 팀장


    * 주요 프로젝트
    K뱅크 혁신적인 이미지 부여를 위한 웹/앱 UX기획
    U+ 스마트월렛, 비디오 포털 앱 등 UX개발
    KBS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웹/앱 UX기획
    코웨이 디지털 개편 웹/앱 UX기획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 TV사업부 프로젝트

취업 지원 프로그램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는 자소서 첨삭, 이력서 관리, 모의 면접, 참여기업이 열람할 수 있도록 스쿨 홈페이지에 이력서 등재, 수료 후 진행되는 하이어링데이(1:1 기업 인터뷰) 참가 등이 있으며,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상담 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Placeholder

패스트캠퍼스 스쿨의 채용매니저를 소개합니다.

강종무, Recruitment Adviser

매 달 20개 이상의 기업 인사담당자와 채용 연계 협업을 하고 있으며 1기 부터 지금까지 500여명 이상의 수강생의 커리어 코칭을 해왔습니다. “모든 수강생이 원하는 회사에, 원하는 직무로” 라는 사명을 가지고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고자 합니다.

HIRING REPORT 확인하기
  • 참여 기업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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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트업의 대표님/HR담당자가 직접 강의장으로 찾아옵니다! 인터넷만으로는 알 수 없는 채용 정보들과 구체적으로 각 회사들이 원하는 디테일한 역량들까지 제대로 알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킹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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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스쿨 수료생과 현 수강생이 모여 궁금했던 서로의 영역에 대해 공유하고 좋은 파트너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료생들이 스쿨을 수강할 때 그리고 수료 이후의 다양한 경험들을 들어보며 현재 수강생들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나 포트폴리오 준비, 면접 준비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Hiring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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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트업의 대표님/HR담당자와의 1:1 인터뷰를 갖는 채용 행사를 통해 11주간 쌓아온 서비스 기획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적극적인 구직의 기회입니다.

전문 HR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취업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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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켓펀치의 스타트업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강생들에게 최적의,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스쿨 수료생의 정보를 로켓펀치에 공개해 스타트업과 인재를 효율적으로 연결합니다. 또한, 로켓펀치와 연계하여 스쿨 수료생을 위한 채용 행사인 하이어링데이를 개최합니다.

    [보도자료] 패스트캠퍼스, 로켓펀치와 인재 연결 업무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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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겟링크스는 각 글로벌 테크기업 구인 공고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패스트캠퍼스는 공고에 부합하는 수료생을 찾아 소개하여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전역의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취업을 연결합니다.

    [보도자료] 패스트캠퍼스, 겟링크스와 수강생 '글로벌 취업'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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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인을 소개해 주고, 채용시 보상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원티드와 연계하여 수료생분들에게 최적의 회사/직무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는 고정 추천인으로서 패스트캠퍼스 수료생 각각에게 적합한 회사에 추천서를 발송합니다.

선발 프로세스


  • 방문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유선연락을 드려 방문 상담 시간을 잡습니다. 방문상담에서는 커리큘럼에 대한 설명은 물론 스쿨에서 보내게 될 10주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드립니다. 이수 가능 여부를 진단해드림은 물론 여러분이 꿈꾸는 커리어의 방향을 듣고 어떻게 실현해나갈 수 있을지 상담해드립니다. 서비스 기획자를 꿈꾸고 있는 모든 분들의 상담 신청을 환영합니다.


  • 사전 과제

    방문 상담 후 담당 코스매니저가 사전 과제를 부여합니다. 사전 과제는 선발의 당락을 결정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본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베이스를 확인하고 수강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사전 과제를 통해 파악한 지원자들의 백그라운드를 바탕으로 커리큘럼의 구성 및 난이도를 조정합니다.


  • 선발 완료 및 수업시작

    사전 과제 제출 5일 안에 합격 여부를 알려드리고 여러분의 꿈을 이뤄드릴 SCHOOL 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합격하신 분들께는 강의 시작 전에 미리 학습해오면 좋을 만한 영상, 책, 자료 등을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