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campus School

컴퓨터 사이언스 Extension SCHOOL (토요일반)

단편적인 코딩 스킬이 아닌, 기초 프로그래밍부터 컴퓨터 공학까지 차근차근 익히고
IT를 자신의 경력에 확실히 플러스하고 싶다면

  • 컴퓨터적 사고방식

    내 생각대로 표현해내는
    프로그래밍 능력

  • 커리큘럼

    컴퓨터의 알고리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 방법

  • 오피스아워

    학습의 기초체력을 기르는
    하드 트레이닝 시스템

  • 오피스아워

    오피스아워를 통한
    강사님과의 1:1 커리어 상담

  • forkit
    forkit
  • 안녕하세요.
    코스매니저 홍지수입니다.

    과정에 대한 문의사항은 물론 개발자로의 커리어에 대해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전화해주세요!

    02-518-4891

  • 개발자로의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거나,
    새로운 기술을 융합하는 역량과 사고를 기르고 싶은 비개발 직군이라면
    비전공자에게 최적화된 유일한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컴퓨터 사이언스
      Extension SCHOOL 은


    • 직장인을 위한 과정입니다.

      매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과정으로 일을 하면서도 장기적으로 다음 커리어에 대한 준비를 해나가실 수 있습니다.


    • 입문자 눈높이에서 시작합니다.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혹은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던 분에게 가장 적합한 '입문자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는 과정입니다.


    • 단계별로 차근차근

      차근차근 진학하는 단계별 구성을 통해 컴퓨터의 구조부터 동작 원리, 네트워크 등 컴퓨터 공학을 세세하게 파헤쳐봅니다.

    WHAT YOU WILL LEARN

    • 프로그래밍 기초와 심화

      다양한 범위로 활용 가능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을 학습하고 IT기술에 대한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기를 기릅니다.

    • 컴퓨터공학 기본기

      컴퓨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고리즘, 자료구조, 웹 개발,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공학을 학습하고 좋은 코드를 짤 수 있는 응용력을 기릅니다.

    • 현업 개발자처럼 사고하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패러다임으로 실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컴퓨터의 알고리즘을 이해하여 실생활에서의 문제를 프로그래밍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IT를 활용할 수 없다면 어려운 세상이 왔습니다.
      하지만, 비전공자가 IT를 알기에는 너무나도 어렵죠!


      ✔ 개발을 제대로 배워 IT를 자신의 경력에 확실히 플러스하고 싶은 분
      ✔ ︎장기적으로 IT 관련 업무(기획자, 개발자, IT Project Manager등)로 분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COURSE TOPICS

    • 프로그래밍 기초 + Python (1-4주차)

      - 초보자가 학습하기에 적합한 언어인 Python을 활용하여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인 변소, 상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에 대해 학습합니다.
      - 작성한 코드를 쉽게 남들과 공유하고 개선해가는 툴 '개발자의 포트폴리오' Git의 사용법을 익힙니다.

    • # 1주차

      오리엔테이션


      - 컴퓨터 공학과 컴퓨팅 사고의 이해
      - Python 학습환경 설정 (Jupyter Notebook)
      - Python의 철학 이해하기

      Python 기초 프로그래밍


      - 자료형, 연산자, 변수
      - 입력함수(Input)와 형변환(Type Casting)

    • # 2주차

      Python 기초 프로그래밍 2


      - 자료형 (String, List, Tuple, Dictionary, Set)
      - 조건문과 반복문
      - 전역변수, 지역변수
      - 함수와 인수(args, kwargs)

    • # 3주차

      Python 기초 프로그래밍 3


      List와 Dictonary 더 잘 이해하기
      입, 출력 (File I/O)
      정규표현식 (Regular Expression)
      Regular Expression
      Error Handling

      형상관리와 소스코드 관리


      - git, github

    • # 4주차

      Python 기초 프로그래밍 4


      - map, filter, lambda의 사용법
      - 절차 지향 방식으로 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데이터구조, 알고리즘 (5-9주차)

      - 절차 지향에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로 바뀌게 된 이야기와 클래스, 객체, 인스턴스, 상속, 다형성 등 OOP의 개념을 학습합니다.
      -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의 시작은 "자료를 어떻게 구조화하는가?"라는 질문으로 시작됩니다. 자료구조란 무엇인지 이해하고, 문제 해결에 적절한 자료구조 사용법을 배웁니다. 알고리즘은 컴퓨터의 문제풀이 방식이자, 수많은 개발자들의 고민이 담겨 있는 부분입니다. 컴퓨터의 문제풀이 방식을 이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선배 개발자의 사례들을 배우며, 적절한 알고리즘 구현 방법을 알아봅니다.

    • # 5주차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 클래스, 캡슐화, 정보 은닉 등 개념 습득
      - 인스턴스(Instance)와 객체(Object)
      - 멤버(Member)와 메소드(Method)

    • # 6주차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2


      - 상속, 메서드 오버라이딩, 다형성, 데코레이터 등 개념 습득
      - 디자인 패턴 이해하기(싱글턴, 팩토리 메소드, 추상 메소드, 퍼사드 디자인, 프록시 디자인 등)

    • # 7-8주차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 1


      - 재귀함수(recursion)
      - 선형 탐색과 이진 탐색(binary search)
      - 시간복잡도와 Big-O
      - 추상 데이터 타입(ADT)의 개념
      - 배열과 링크드리스트(Linked List)
      - 스택(Stack), 큐(Queue)
      - 후위 표기법 변환 알고리즘
      - 후위 표기법 계산기 구현
      - 트리(Tree)의 개념
      - 이진 트리(Binary tree)

    • # 9주차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 2


      - 탐색: 완전 탐색과 이진 탐색 (Binary Search)
      - 정렬: 버블 정렬, 삽입 정렬, 퀵 정렬, 퀵 정렬
      - 트리: 이진 트리
      - 탐욕 알고리즘: 거스름돈, 배낭 채우기
      - 그래프: 너비 우선, 깊이 우선 탐색, Prim, Kruscal,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 동적 계획법 (피보나치)
      - 분할 정복법 (병합정렬)
      - 백트래킹 알고리즘 (미로 탈출, 8개 퀸)
      - 고급 문자열 알고리즘 (KMP, 보이어-무어)

    •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10-11주차)

      -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보다 나아가 상용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에 대해 학습합니다.

    • # 10주차

      네트워크 개념과 용어 정리


      - HTTP 와 TCP/IP
      - Network OSI 7 layers
      - Socket 과 Websocket
      - Client-Server Model

      웹 환경에서의 프로그래밍


      - WWW, 웹 연대기
      - Web Architecture
      - HTML,CSS 기초
      - REST API
      - Web Scraping

    • # 11주차

      데이터베이스


      - 데이터베이스의 개념과 용어정리
      - DB와 DBMS
      -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MS) vs NoSQL
      - SQL

    • 컴퓨터 구조, 운영체제 + 시스템 프로그래밍 (12-13주차)

      - 컴퓨터공학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컴퓨터 구조, 프로그램의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메모리 구조에 대해 학습하고 프로세스와 스레드, 가상 메모리 등 OS의 핵심 개념을 학습합니다.

    • # 12주차

      컴퓨터 구조와 메모리 1


      - 산술과 논리 연산, ALU, 논리 회로, CPU 구조와 기능
      - 버스 및 입출력, 제어장치
      - 레지스터 (Stack Pointer, Frame Pointer, Program Counter)
      - 로컬리티와 캐시 (캐시 히트와 미스)
      - 메모리 세그먼트 (코드, 데이터, 힙, 스택)

    • # 13주차

      컴퓨터 구조와 메모리 2


      - 프로세스(프로세스 상태, PCB)
      - 스레드
      - 보호 하드웨어

      운영체제와 시스템 프로그래밍


      - 운영체제(Operation System) 개념
      - 프로세스 스케쥴링
      - 멀티스레드, 경쟁조건(race condition), 상호배제(mutual exclusion)
      - 가상 메모리(페이지, 프레임, 페이징 파일)
      - 리눅스 커널의 이해 및 사용법 학습 (운영체제 실제 이해)
      - 시스템 프로그래밍 이해 및 학습

    • 클라우드 컴퓨팅(AWS),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공학 (14-16주차)

      - 앞에서 배운 컴퓨터의 핵심에 더하여 제대로 알아두어야 할 추가 기술들을 학습하고 사용자가 사용 가능한 실제 서비스를 만들어봅니다.
      - 소프트웨어를 '잘' 개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공학에 대해서 학습하고, 향후 개발 관련 커리어 패스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들어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 # 14주차

      최신 컴퓨터공학 분야의 경향
      : 인프라와 클라우드 컴퓨팅 (AWS)


      - AWS EC2(리눅스) 실전 사용법 익히기
      - AWS RDS(데이터베이스) 사용법 익히기
      - AWS 보안, 네트워크, 파이썬 프로그래밍으로 가능한 AWS 제어 익히기

    • # 15주차

      최신 컴퓨터공학 분야의 경향
      :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인공지능의 기본 이해


      - 패턴인식, 베이시언 결정 이론, 회귀분석 소개
      - 추천 시스템

    • # 16주차

      개발 방법론과 현장에서의 업무 방식


      - DevOps 제대로 이해
      - 전통적인 개발 방법론과 Agile 방법론
      - Product Owner, Scrum Master, UX Designer, Engineer 등등 포지션별 역할 및 최신 개발 조직 구성 익히기
      -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철저한 관리방식으로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는 사람들도
    끝까지 완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각각 단계에 적절한
      평가방식을 적용합니다.

      1학기에는 프로그래밍 기초/심화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2학기에는 컴퓨터 공학 전반을 다룹니다. 학기마다 다루는 내용의 수준과 수업 목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각 단계마다 다른 평가방식을 적용합니다.

    • 오피스 아워 시간에 강사님과
      1:1 커리어 상담을 진행합니다.

      매 회차 16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는 강사님과의 오피스 아워 시간에는 각 시간에 배운 내용 중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을 1:1로 물어보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또한, 개발자로의 커리어 전환 등 진로상담/학습상담 및 로드맵까지 그려주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매수업 밀착지도합니다.

      수업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으면 조교님들이 옆에서 바로 도와드립니다. 그날그날 바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강사님과 조교님들이 수강생들에게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드립니다.

    FAQ

    • 컴퓨터 사이언스 익스텐션 스쿨은 해당 분야에서 경험이 없더라도 컴퓨터과학에 제대로, 그리고 빠르게 입문할 수 있는 과정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로 현업에서 오래 경험을 쌓고, 오랫동안 프로그래밍 교육을 고민해온 강사님들과 함께 만들었습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프로그래밍 역량과 컴퓨터 과학에 대한 이해는 이제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커리어를 확장하고 새로운 분야에서 전문성을 길러야겠다면, 가장 좋은 선택은 역시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는 것입니다. 어떤 분야부터 학습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컴퓨터 사이언스 익스텐션 스쿨을 통하여 컴퓨터 과학과 프로그래밍의 탄탄한 토대를 마련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입문 과정이며 사전 지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습을 희망한다면, 수강 전 기본적인 파이썬을 학습해 오시면 수업 이해에 더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 '점프 투 파이썬' (https://wikidocs.net/book/1) 이나 'tryhelloworld'의 파이썬 동영상 강의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2) 를 통하여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과정은 프로그래밍을 처음 학습하고 컴퓨터 과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없는 분들이 매주 토요일 수업을 성실하게 참여하고, 수업 외 과제 등 자율학습 시간으로 주당 3~5시간 할애한다면 무리없이 커리큘럼을 따라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학습시간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컴퓨터공학 입문 SCHOOL은 본 과정과 동일하게 프로그래밍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과정이나, 수업 시간대와 프로그래밍 언어가 차이가 있습니다. 컴퓨터공학 입문 SCHOOL은 평일 낮시간대에 수업이 진행되어 학업 및 업무와 병행하기는 어려우며, Java를 학습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사이언스 익스텐션 스쿨에서는 기초적인 데이터 분석과 클라우드(AWS) 실습, 개발 방법론 등 응용 지식에 대한 커리큘럼이 추가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 본 과정은 입문 수준의 과정이나, 스스로 컴퓨터공학에 대한 지식이나 프로그래밍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는 과정으로 적합합니다. 다만, 본 업무를 더 잘하고 싶은 목적이거나 특정 분야(모바일 개발, 데이터 사이언스 등)에서 바로 취업할 수준의 경험을 희망하신다면 패스트캠퍼스 내에 다른 캠프 혹은 스쿨 과정을 추천 드립니다.

    • 향후 어떤 분야를 공부해도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탄탄한 기본기를 쌓아드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본 과정은 프로그래밍 기본기, 컴퓨터공학 기초 개념, 실전 소프트웨어 응용 세 파트로 나뉘어집니다.

      프로그래밍 분야에 입문하기 좋은 언어이자, 웹 개발,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응용 프로그램 등 가장 많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파이썬을 배웁니다.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제대로 학습하여 IT의 핵심인 프로그래밍 역량의 확고부동한 기본기를 갖춥니다. 컴퓨터 구조, 리눅스 쉘, 메모리,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등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환경과 이론을 통해, 컴퓨터공학의 기본적인 핵심 개념을 제대로 학습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등을 실습하며 실제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최근 현업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학습합니다. 수업을 70% 이상 출석하고, 테스트를 통과할 경우 수료증을 드립니다.

    • 컴퓨터 사이언스 익스텐션 스쿨은 강의 내용에 대한 고민이나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내용까지도 도움을 드리고자 오피스 아워를 두고 있습니다. 오피스 아워는 테크업계에서 오랫동안 일했고, 다수의 주니어들을 멘토링한 경험이 있는 강사님과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입니다. 수업 시작 전에 상담을 신청하시면 강사님과 1:1로 대화를 나누며 학습하며 막힌 부분이나 앞으로의 공부 방향, 진로 상담 등이 가능합니다.

    • 결석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보강이 이뤄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상세한 강의 자료가 미리 수강생분들에게 전달되므로, 부득이하게 결석해야 할 경우 해당 자료를 통하여 학습해오실 수 있습니다.

    강사 소개

    패스트캠퍼스에서 프알못 입문자 대상 강의를 다수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전공자가 전공자 수준으로 자연스럽게 넘어올 수 있도록 가르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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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ve Lee 현 이커머스 A사 빅데이터 관련 기술 기획 및 개발
      전 삼성전자, SK, 외국계 기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기획

      "어문계열 전공의 문과생이었다가, 프로그래밍에 눈을 떴습니다. 컴퓨터공학 석사 후 임베디드, 보안, 모바일 SW플랫폼 등을 거쳐 삼성페이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최근에는 이커머스 회사에서 빅데이터 관련 기술 기획 및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수 년간 회사 업무 이외에 IT 강사로, '리눅스 커널 프로그래밍' 과 같은 시스템 밑단 개발부터 '왕초보를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입문서'처럼 입문자를 위한 서적까지 다수의 프로그래밍 책을 집필하고 관련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ave Lee 강사 인터뷰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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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우영 프리랜서 Solutions Architect
      프리랜서 Back-end Developer

      "최우영 강사님은 Solutions Architect이자 Back-end Developer로 패스트캠퍼스의 스쿨에서 웹 프로그래밍과 Python 관련 강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Visual Basic으로 프로그래밍에 입문한 이후, C, Python, Golang 등의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와 HTML/CSS, JavaScript, Node.js와 같은 웹 프로그래밍 관련 언어와 프레임워크, julia라는 데이터 분석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루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구성

    학기 1학기 2학기
    일정 2018. 1. 27(토) ~ 3. 31(토) 총 9주
    (설 연휴 제외, 이후 방학 1주 : 4/1 ~ 4/7)
    2018. 4. 14(토) ~ 5. 26(토) 총 7주
    등록금 120만 원 100만원 120만 원 95만원
    전체
    등록금
    240만 원 195만원
    비고 - 특정 학기만 수강하는 것을 불가합니다.
    - 학기별 분납 결제는 가능합니다. (매니저와 상담해주세요!)
    • *수료증 예시

      Placeholder

    • 컴퓨터 사이언스 Extension SCHOOL의 전체 여정을 마치고 나면
      FAST CAMPUS가 발급하는 공식 수료증을 수여합니다.

      여러분의 커리어에 가장 강력한 한 줄이 될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