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campus School

브랜드 마케팅 SCHOOL


기업이 내는 모든 메세지를 책임지는
브랜드 마케터가 되기 위한 모든 것

  • 브랜디드 콘텐츠의
    전략 기획부터 제작까지

  • 현업 실무자가 직접 가르치는
    핵심 스킬과 노하우

  •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취업 포트폴리오

기간 2017. 9. 25 ~ 12. 22 / 12주 과정 (break week 1주 포함)
일정 화,목,금 오후 1시 ~ 오후 10시
* 개강 주는 월~금 5일 모두 강의가 있습니다. * 평일 저녁, 주말에도 강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장소 패스트캠퍼스 성수역 강의장 (지도보기 click)

브랜드 마케터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다면 방문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환영합니다!
문의 : 장형범 매니저 02-518-6036


※선착순으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Why
브랜드 마케팅 스쿨

마케팅, 숫자가 만병통치약이라는 환상에서 벗어나세요.

그 어떤 완벽에 가까운 광고 오퍼레이팅, 최적화 스킬도
브랜드 정체성 수립과 그에 따른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이 선행되어야만 합니다.

이를 증명하듯 퍼포먼스 마케팅에 집중하던 기업들이
브랜드 마케터, 브랜디드 콘텐츠를 생산하는 콘텐츠 마케터 채용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반의 브랜드마케팅 전략 및 캠페인 실행
    • 다양한 채널에서 사용될 비디오, 광고 디자인, 블로그, 서비스 소개 컨텐츠 제작
    • 컨텐츠 제작을 바탕으로 한 performance 관리


    V사(송금서비스)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채용공고 중

  • " • 브랜드 마케팅 프로젝트 리드
    • 광고 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제작
    • ATL/BTL 매체 집행
    • 신규 브랜드 캠페인 기획 및 집행
    • 제휴 및 오프라인 이벤트 집행
    • 소비자 조사를 통한 유저 인사이트 발굴


    Z사(부동산앱) 브랜딩 마케터 채용공고 중

  • • 뷰티 브랜드 or 화장품 브랜딩
    • 뷰티 디지털 광고 마케팅 컨셉 구축
    • 뷰티 디지털 광고 콘텐츠의 카피라이팅
    • 브랜드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L사(뷰티MCN) 디지털 마케팅 플래너 공고 중

더 많은 기업의 브랜드 마케터 / 콘텐츠 마케터 채용공고 확인하기 →

브랜드 마케팅 SCHOOL에서는


  • 브랜드 정체성을 찾고 유저/채널에 따른 장단기 콘텐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잠깐 뜨는 바이럴 콘텐츠는 소위 드립력과 약간의 운이 따라준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고 그 기억을 끄집어내어 고객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국내 최고의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로부터 그들이 경험으로 찾아낸 성공 공식을 전수받고, 실습과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내 머리로 구상한 브랜딩 전략과 콘텐츠 전략을 기획서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채널별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것은 물론 실무에 필요한 협업 역량까지 기릅니다.

    큰 단위의 전략만으로는 콘텐츠를 만들 수 없습니다. 개별 콘텐츠가 배포되는 채널, 타겟에 따라 담고 싶은 메시지를 결정하고 이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합니다. 콘텐츠의 가장 기본인 카피라이팅(짧은 글)부터 논리적 글쓰기(긴 글), 디자인/영상 기획과 실제 제작까지 나의 기획 의도를 100%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는 법을 실습을 통해 학습합니다.

  • 본 과정은 마케팅 퍼널(Funnel)에 따라 정교한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을 세우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브랜드 '마케터'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타겟에 상관없이 유입만을 높이는 콘텐츠, 페이지 좋아요만을 높이는 콘텐츠가 아니라 우리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특징을 알리고, 구매할 수 있도록 훅을 날리고, 기존 고객에게 또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는 퍼널별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역량을 기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의
A to Z

  • # 브랜딩 전략


    -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디드 콘텐츠
    - 고객 접점 (Touch Point) 이해하기
    - 업의 본질과 우리가 누구인지 제대로 알기
    - 일관된 고객 경험의 중요
    - 작은 기업,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손에 잡히는 브랜드 전략

    (실습) 브랜드 아이덴티티 도출 워크샵
    - 타겟 고객 프로파일링을 통한 시장 환경 분석
    - 브랜드 정체성 및 차별화 요소 발견
    - 브랜드 핵심가치와 정체성 도출

  • # 버벌 브랜딩 (언어적 브랜딩)


    - 버벌 브랜딩의 특성, 기능, 구조, 유형
    - 전략적 버벌 브랜딩
    - 콘텐츠 특성 추출
    - 컨셉, 아이덴티티, 타겟 확인
    - 네이밍 방향 설정
    - 브랜드 네임 제작 기법, 네이밍 체크 포인트

    버벌 브랜딩 개발 워크샵
    - 자기다움, 다름 찾기
    - 대표 키워드 추출하고 선별하기
    - 네이밍 개발과 선별, 브랜드 스토리텔링

  • # 콘텐츠 기획


    - What, How 전에 Why를 통한 동기부여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초
    - Creative 도출을 위한 방법과 마인드셋
    - 고정관념을 넘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 Key Idea를 상사와 클라이언트에게 설득시키는 방법

  • # 플랫폼(채널) 분석


    - 실무자가 생각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 실제 콘텐츠 기획자의 업무 프로세스
    - 채널별 특성 파악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검색기반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
    Offline (옥외광고)
    IN-APP (banner, push, popup)

  • # 콘텐츠 플래닝


    - 콘텐츠 로드맵 제작
    - 소셜 메시지 확립, 채널 R&R, 톤앤매너 설정
    - 업무 분장 및 워크 프로세스 수립
    - 실제 기획서 제작 및 커뮤니케이션
    - 광고 집행 &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 # 카피라이팅


    - 워딩과 미디어에 대한 이해, 워딩/미디어 이용 사례
    - 네이밍, 태그라인, 슬로건 작성 실습 및 사례 분석
    - 종적문장과 횡적 문장
    - 설명하는 글쓰기
    - 묘사하는 글쓰기
    - 감정을 담은 글쓰기
    - 논리적 글쓰기
    - 이미지성 카피 쓰기
    - 제품 카피쓰기
    - 워싱 방법과 실습

  • # 논리적 글쓰기


    - 마케팅에서 긴 글이 필요한 이유
    - 글쓰기 전 자료 조사, 아카이빙, 태그와 검색
    - 연습형, 실전형 개요 작성하기
    - 서론, 본론, 결론 쓰기
    - 창의적으로 글쓰기와 글 공유하기

    (실습) 데일리 글쓰기 과제
    - 베껴쓰기
    손으로 베껴썼을 때 15~20분 분량 글 세 편 베껴써보기
    - 수업 시간 내 주어진 시간동안 글을 완성해보기

    • # 디자인


      - 디자인 기초, 디자인 프로세스
      - 디자인 컴포넌트
      1) 이미지 2) 컬러 3) 폰트 4) 레이아웃 5) 스타일
      - 일관성 있는 마케팅 어셋을 위한 디자인 컨셉/가이드
      - 포토샵 기초
      - 레퍼런스 케이스 스터디
      - 배너, 카드뉴스, 이벤트페이지 따라 만들기
      - 디자인 컨셉 정의
      - 컨셉에 맞는 마케팅 어셋 디자인 샘플
      - 제안서 문서 디자인

    • # 영상 콘텐츠


      - 어떤 영상을 만들까? 영상의 종류
      - 모바일 최적화 영상 Case
      : 메이크어스(딩고), 피키캐스트, 셀레브 등
      -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
      -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사례를 통한 공식 찾기

      (실습) 영상 기획 및 제작
      -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기획과 시놉시스 정리
      - 발표, 질의응답
      - 스토리보드 작성
      - 영상 촬영하는 법 학습, 실제 촬영
      - 프리미어 툴로 편집하기
      - 피드백

    • * 강사진과 커리큘럼은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 자신만의 이야기를 발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싶다면

    "버벌 브랜딩에는 정답이 없고 네이밍에 대한 감정도 매우 주관적입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 나의 브랜드를 만들 때 무엇을, 왜, 어떻게 고민해야 하고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버벌 브랜딩은 창의적인 부분이 크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질적으로 기발한 네이밍보다 제품, 서비스, 콘텐츠 등이 담고 있는 콘셉트를 일관성 있게 표현하고 불릴 수 있는 이름을 찾는 것이 네이밍의 기본입니다."

    버벌브랜딩 part 민율진 강사님
    인터뷰 자세히 보기 ▷

  • 마케터가 알아야 할 디자인 기초와 매력적인 콘텐츠를 디자인하기 위한 툴 스킬

    "툴은 중요한 게 아니라는 이야기가 들리는데요. 저는 '툴을 잘 다루는 것은 다른 지식을 쌓는 것만큼이나 무척 중요한 것'이라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만드는지 몰라서'라는 이유로 생각을 제한하고, 아는 범위 내에서만 디자인을 하곤 합니다. 표현에 제한이 생기면 아이디어를 내는 것에도 한계가 생기게 되죠. 포토샵을 중심으로 기본적이고 중요한 표현 스킬들을 손에 익도록 트레이닝 할 예정이에요."

    디자인 part Monica. J 강사님
    인터뷰 자세히 보기 ▷

  • SBS 프리랜서 카피라이터
    임윤정

    카피적인 측면에 디자인 센스까지 갖출 수 있다면, 고용시장에서 콘텐츠 마케팅 스쿨이 갖는 네이밍이 대단해질 것이다.

    • 전 CJ E&M 아트 디렉터
      Monica J

      카피라이팅, 디자인, 영상을 다하는 마케터는 드물다. 에이전시, 인하우스는 물론 대기업으로 간다고 하더라도 능력을 인정받는 마케터가 될 것.

    • 도브투래빗 마케팅 팀장
      왕태일

      콘텐츠를 다루는 과정들을 대개 짧은 강의로 피상적인 내용만 다룬다. 콘텐츠 마케팅의 전반적인 부분 그리고 실무 결험을 쌓는 과정은 굉장히 유의미할 것이다.

디자인 파트 Monica.J 강사님 포트폴리오

영상 파트 박진수 강사님 포트폴리오

실무에 가장 가까운 프로젝트

12주 동안 강의와 함께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배운 것들을 바로 적용해보면서 완전한 나의 스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브랜드로 진행하는 개인 프로젝트

✓ 강의에서 배운 모든 것을 내 블로그에 직접 적용해봅니다.
✓ 내가 기획/제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강사님들이 디테일하게 피드백합니다.
✓ 블로그 자체가 브랜드 마케터/콘텐츠 마케터용 취업 포트폴리오가 됩니다.

    아래와 같은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3개월간 꾸준하게 콘텐츠를 발행하게 됩니다.

기업과 연계하여 현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 프로젝트

✓ 기업의 Raw Data를 바탕으로 실제 콘텐츠 전략을 직접 수립합니다.
✓ 초기 브랜드/서비스를 런칭한 기업과 연계하여 브랜드 마케팅의 기초단계부터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가 실제로 기업의 제품/서비스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는 기회입니다.
✓ 효율적인 광고 집행 및 분석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스쿨과의 협업하여 진행합니다.

  • #1

    기업 미팅, 기업의 실제 Data를 토대로 콘텐츠 현황 분석, 전략 수립
  • #2

    콘텐츠 제작과 유통
  • #3

    성과 극대화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스쿨(퍼포먼스 마케팅)과의 협업
  • #4

    성과 측정/분석 및 보고서 작성

추천 대상

욕심이 난다면, '내가 할 수 있는 게 맞을까' 고민하지 마세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 높게만 보였던 마케터로서의 시작 단계를 한 번에 뛰어넘고 싶어요.

    인문학적 소양도 있고, 무언가를 말로 큐레이션하는 능력도 갖추고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는데 서류에서, 면접에서 번번이 떨어지는 분. 콘텐츠 마케터로 커리어 전환하기 위한 스킬셋을 한 번에 배우고 싶은 분.


  • 천편일률적인 콘텐츠 제작에 한계를 느껴요.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하고(담당한 적이) 있으나 타겟 및 채널에 대한 이해없이 양으로만 밀어부친 콘텐츠 마케팅에 재미를 못 느꼈던 분. 퍼포먼스에 치중된 일을 하고 있으나 콘텐츠 마케팅 업무로 전환을 시도하는 분.

커리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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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스쿨의 채용매니저를 소개합니다.

강종무, Recruitment Adviser

매 달 20개 이상의 기업 인사담당자와 채용 연계 협업을 하고 있으며 1기 부터 지금까지 500여명 이상의 수강생의 커리어 코칭을 해왔습니다. “모든 수강생이 원하는 회사에, 원하는 직무로” 라는 사명을 가지고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고자 합니다.

패스트캠퍼스 스쿨 HIRING REPORT 확인하기
  • 참여 기업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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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트업의 대표님/HR담당자가 직접 강의장으로 찾아옵니다! 인터넷만으로는 알 수 없는 채용 정보들과 구체적으로 각 회사들이 원하는 디테일한 역량들까지 제대로 알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 졸업생과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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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리어 전환에 성공하여 현재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 선배들이 직접 찾아오는 시간입니다. 스쿨을 수강할 때 그리고 수료 이후의 다양한 경험들을 들어보며 현재 수강생들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나 포트폴리오 준비, 면접 준비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Hiring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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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트업의 대표님/HR담당자와의 1:1 인터뷰를 갖는 채용 행사를 통해 4개월간 쌓아온 콘텐츠 마케팅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적극적인 구직의 기회입니다.

전문 HR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취업지원

  • Placeholder

    로켓펀치의 스타트업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강생들에게 최적의,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스쿨 수료생의 정보를 로켓펀치에 공개해 스타트업과 인재를 효율적으로 연결합니다. 또한, 로켓펀치와 연계하여 스쿨 수료생을 위한 채용 행사인 하이어링데이를 개최합니다.

    [보도자료] 패스트캠퍼스, 로켓펀치와 인재 연결 업무 협약 체결
  • Placeholder

    겟링크스는 각 글로벌 테크기업 구인 공고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패스트캠퍼스는 공고에 부합하는 수료생을 찾아 소개하여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전역의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취업을 연결합니다.

    [보도자료] 패스트캠퍼스, 겟링크스와 수강생 '글로벌 취업' 돕는다
  • Placeholder

    지인을 소개해 주고, 채용시 보상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원티드와 연계하여 수료생분들에게 최적의 회사/직무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는 고정 추천인으로서 패스트캠퍼스 수료생 각각에게 적합한 회사에 추천서를 발송합니다.

선발 프로세스


  • 방문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유선연락을 드려 방문 상담 시간을 잡습니다. 방문상담에서는 자세한 커리큘럼의 소개와 함께 선배 수료생들의 프로젝트 결과물과 취업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이수 가능 여부를 진단해드림은 물론 여러분이 꿈꾸는 커리어의 방향을 듣고 어떻게 실현해나갈 수 있을지 상담해드립니다. 콘텐츠 마케터너를 꿈꾸고 있는 모든 분들의 상담 신청을 환영합니다.


  • 사전 과제

    방문 상담 후 담당 코스매니저가 사전 과제를 부여합니다. 사전 과제는 선발의 당락을 결정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본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베이스를 확인하고 수강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사전 과제를 통해 파악한 지원자들의 백그라운드를 바탕으로 커리큘럼의 구성 및 난이도를 조정합니다.


  • 선발 완료 및 수업시작

    사전 과제 제출 5일 안에 합격 여부를 알려드리고 여러분의 꿈을 이뤄드릴 SCHOOL 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합격하신 분들께는 강의 시작 전에 미리 학습해오면 좋을 만한 영상, 책, 자료 등을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